본문 바로가기

별바지의 꿀팁 여행

동메달 은메달 군면제 기준! 임효준 황대헌 김도겸 서이라 군대는?


트남녀 쇼트랙 선수들이 아쉽게 메달 획득에 실패한 오늘입니다. 하지만 최선을 다한 멋진 모습, 그것만으로도 감동이었습니다. 특히나, 임효준 선수가 넘어지고 경기가 끝났을 때, 동료들이 서로 다독이며 위로해주는 모습이 너무나도 보기 좋았습니다. 물론, 모두가 인생을 걸고 올림픽에 참가했기에 어떻게 아쉬움이 없겠냐마는 함께 인생을 걸고 같은 목표를 향해 달려온 이들만이 느낄 수 있는 유대감이랄까, 그런것들이 느껴져서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사실, 김보름 선수 사건도 있지만 국민들은 이런 모습을 바란게 아닐까요?



어쨌든, 오늘은 군대 면제 조건을 살펴보는 포스팅입니다. 올림픽이 끝나가고 있는데 쇼트트랙에서 금메달을 따야 군면제인지, 은메달도 군대면제가 되는지, 동메달도 군대면제가 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살펴볼까요?


올림픽은 동메달까지 군대면제가 가능합니다!



세계인의 축제! 올림픽은 동메달까지만 획득해도 군대를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아시안게임의 경우 금메달을 획득해야 군대 면제 조건 에 해당됩니다.



그렇다면 이번 남자 쇼트트랙 5,000m 계주 선수들의 군대현황을 살펴볼까요?

곽윤기 선수는 이미 밴쿠버 동계올림픽 은메달을 획득했기 때문에 군대를 면제 받았습니다.

임효준 선수는 평창 동계올림픽 1,500m에서 금메달을 획득했기에 군대를 면제 받겠네요.

황대헌 선수도 평창 동계올림픽 500m 은메달을 획득하여 군대를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서이라 선수 또한, 평창 동계올림픽 1,000m에서 동메달을 획득하여 군대 면제가 가능합니다.

김대겸 선수가 다만 조금 아쉽네요. 아직까지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메달을 획득하지 못하였기 때문에 군대 면제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는데요, 다음에는 운이 따라주어 군대 면제 조건을 갖출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순서대로 곽윤기 / 임효준 / 황대헌 / 서이라 / 김대겸 선수입니다.



결국 올림픽은 동메달도 군대가 면제되고, 은메달도 군대가 면제됩니다. 최선을 다한 선수들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끝까지 부상 없이 마무리 잘 하시면 좋겠네요.



금메달 연금과 포상금 등을 알아볼까요? 

 평창올림픽 금메달 연금! 금메달 2개, 3개 연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