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해저터널 관련주 및 수혜주 입니다. 해저터널의 경우 이미 영국과 프랑스는 해저터널을 통해 왕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유럽 여행을 가서 영국에서 프랑스로 이동하는 경우 몇 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 중 한가지가 해저터널입니다. 해저터널은 비용이 많이 발생하기는 하지만 해저터널 하나로 각국 및 도시에 큰 변화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논의를 거친 의사결정이 필요합니다. 우리나라는 부산-일본, 전라도-제주 등의 해저터널 이야기가 있습니다.
해저터널 관련주 및 수혜주는 지방선거가 다가옴에 따라 더욱 부각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선거 때 항상 나오는 이야기이기도하고 이제는 기술적으로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고, 도시간 혹은 국가간 합의만 있다면 시행할 수 있다는 점과 각도시와 각국가가 성장동력을 마련하기 위한 정책으로 더욱 더 내세울 것으로 전망됩니다.
해저터널 관련주 및 수혜주 총정리본은 글 말미에 첨부하였습니다. 한 종목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한국종합기술입니다. 물론, 1번으로 소개하는 것은 사진이 가장 먼저 업로드되었기 때문입니다. 한국종합기술은 해저터널 관련주 및 수혜주로 항상 소개되고는 하는데, 이름에서부터 나오듯이 '종합'적으로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엘오티베큠입니다. 엘오티베큠은 회사 이름이 어렵기는한데 해저터널 필요기술인 진공펌프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서 해저터널 수혜주로 부각되었습니다.
동아지질은 종합건설기업으로 해저터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거래량이 적네요?
한국선재는 테마주로 이름이 많이 오르락 내리락 하는 기업이네요. 해저용 특수 와이어를 생산하고 있어 해저터널에 테마주에 편입되었습니다.
한국선재는 해저터널 관련주 및 수혜주로 부각되었지만 생각보다 재무도 좋고 배당도 꾸준히 주고 있는 기업입니다. 2017년에 배당을 3.4%나 준다고 공시했었습니다. 월봉상 바닥으로 보입니다.
우원개발은 철도 및 지하철공사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한, 특수공법 시공기술능력을 지니고 있어서 해저터널 관련주로 부각되었습니다.
특수건설은 도로 지하횡단 구조물 및 터널 시공 등을 하는 업체입니다. 테마 등에 있어 항상 이름이 오르락 내리락하는 주식입니다. 거래량이나 거래대금도 주목할만하죠?
부산산업은 레미콘 생산업체인데, 부산-일본 해저터널 정책이 부각되면서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거래량이 너무 적은게 흠인 것 같습니다.
KT 서브마린입니다. 해저통신 및 케이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름부터 마린이 들어가네요?
해저터널 관련주 및 수혜주를 살펴보았습니다.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각 도시 및 각국에서는 경제성장동력을 찾기 위하여 해저터널을 꾸준히 주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6월 지방선거가 다가올수록 목소리는 더욱 커질 수 있습니다. 해저터널은 경제적 파급효과와 생산유발효과 등이 엄청나게 크기 때문에 쉽게 버릴 수 없는 패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이어지기는 굉장히 어려워 보입니다. 각 도시와 각 나라간의 이해타산이 맞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실제적으로 성사가능성 보다는 시장에서 어떻게 인식하는지가 중요하겠습니다. 미스터 마켓의 마음이 가장 중요하다는거죠. 이런 관련주 및 수혜주가 있다~정도로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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