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주가 폭락으로 인해서 놀라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한샘 주가 같은 경우에는 큰 덩치에도 불구하고 21%나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하락에는 거래량도 꽤나 실려 있었기 때문에 더욱 타격이 큰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한샘 주가는 예전부터 꾸준하게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줬었기 때문에 충격이 더욱 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샘 일봉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한 것 처럼 한샘 주가 같은 경우에는 꾸준히 하락을 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9월 중순까지 살짝 횡보하는 척 하더니 끊임없이 하락하는 모양새를 보이다가 이번에 큰 하락 파동을 겪었습니다. 이번 하락 같은 경우에는 3분기 실적으로 인해 발생하였습니다. 매출액은 18.8% 영업이익은 71% 감소하였기 때문에 충격이 컸습니다. 뭐니뭐니해도 기업은 실적이 중요합니다.
한샘 주봉입니다. 한샘 주가 하락을 보면 일봉보다 주봉에서 더욱 뚜렷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충만 보아도 3~4분의 1토막이 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한샘 종목은 물리신 분들은 모르겠지만 적어도 올해에 신규매수를 할 분위기는 아니었다고 생각합니다.
주식 시장에서 모든 종목은 기본적으로 실적이 중요합니다. 종목에 대한 기대감 같은 것도 결국 실적이 상승할 것이라는 기대감입니다. 한샘 종목의 실적은 어떤 움직임을 보였는지, 제품들은 어떤 반응인지, 주력 사업의 분위기는 어떤지~ 생각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한샘 월봉입니다. 34만원에서 4만원대까지 하락하였습니다. 한샘 주가는 잘못하면 10분의 1토막이 될 수도 있다는 불안감이.. 사실 하락이 문제라기보다는 상승 자체가 말도 안되는 상승이었기도하고 꾸준히 버틸만한 체력이 뒷받침 되지 않았던 것이 문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한샘 실적입니다. 보시면 실적 자체의 성장률이 높지 않습니다. 한샘 주가가 제대로 상승할 때는 실적도 큰 폭으로 상승을 하였고 전망도 밝았지만 영업이익률이 낮아지고 다른 수치들도 한샘 종목의 주가 대비해서는 좋다고 할 수 없는 수치였습니다.
한샘 주가 하락으로 인해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가격 자체의 메리트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업종 자체의 메리트는 어떠한지 저는 반신반의합니다. 티몬 / 쿠팡 / 위메프 등 소셜 사이트 등에서 경쟁적으로 올라오는 인테리어 상품 등의 가격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경쟁력은 있는지 등도 회사를 판단할 수 있는 소중한 자료가 될 수 있습니다. 한치 앞을 볼 수 없는 코스피 코스닥 주식 시장에서 살아남으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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