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바지의 맛집 여행

제주 해물탕 맛집이라고? 리얼? <제주 #17 - 연동, 삼성혈해물탕>

1. 삼성혈 해물탕

 

INFORMATION

 

검색하시는 분들의 편의를 위해

업소명 / 주소 / 전화 / 메뉴 / 영업시간 / 주차장여부가 먼저 공지됩니다

 

업소명 : 삼성혈 해물탕

삼성혈 해물탕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선덕로5길 20

삼성혈 해물탕 지번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동 312-27

삼성혈 해물탕 전화번호 : 064-745-3000

삼성혈 해물탕 메뉴 : 해물탕 / 해물뚝배기 / 전복회 등

삼성혈 해물탕 영업시간 : 11:30~22:30

주차장 : 근처 공용주차장 및 골목주차

 

제주도에 오면 해물탕을 찾으시는 분들이 있다. 특히나 찬 바람이 쌀쌀하게 불 때는 따뜻한 국물이 먹고싶으니까, 제주도에는 해물뚝배기나 해물탕을 판매하는 곳이 많다. 사면이 바다이니 해물도 많은가보다. 삼성혈 해물탕의 경우 몇 년 전에 먹었을 때는 흡족해하며 먹었었다. 지금 포스팅을 하는 사진도 몇 달전이긴한데 찬 바람이 부니 생각이나서 포스팅해본다.

 

4명이서 가서 대자를 주문한 것으로 기억한다.

 

 

각종 조개류 해물이 많이 들어있기는 하다.

 

 

조개, 꽃게, 전복, 문어 등등 다양한 해물들이 들어있다.

 

 

 

 

 

 

 

삼성혈 해물탕 메뉴표 흔들렸다.

 

 

 

2. 삼성혈 해물탕 위치

 

도청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3. 삼성혈 해물탕 추천메뉴

인원수에 맞춰 해물탕을 먹는게 나은 것 같고

2인 이하면 뚝배기로 시키는 것이 나을 것 같다.

 

4. 삼성혈 해물탕 총평

 

해물탕으로 제주맛집, 제주도맛집으로 유명한 삼성혈 해물탕이다. 몇 년전부터 유명했었다. 처음 갔을 때는 괜찮았다. 사실 해물뚝배기는 어지간하면 다 맛있다. 해물탕도 마찬가지다. 해물을 그렇게 넣고 끓이는데 맛이 없을 수가 없다. 맛이 없다면 이상한거다. 다만, 예전에는 중국관광객들이 없었지만 몇 달 전에 방문했을 때는 중국관광객들이 너무 많았다. 그러다보니 알바생들도 중국인분들을 쓰는데 말을 잘 못 알아들으셔서 주문사항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고, 늦었다.

 

또한, 너무 시끄러워서 밥을 먹는지 시장에 앉아있는지 모를지경이었다. 어차피 해물탕이라는 것이 싱싱한 해물 팡팡 넣고 끓이는 것이기 때문에 웬만하면 다 먹을만한데 굳이 사람들 많은 곳에서 시끄럽게 대기까지 해가며 먹어야 할 필요가 있는지 나는 의문이다. 몇 달 전에 방문했을 때도 30분정도 대기해서 먹었기 때문에 더욱 별로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지금이야 어떨지 모르겠지만, 굳이 대기해서 먹을 정도는 아니고, 시끄럽게 먹는 것을 좋아하는 이들이 아니라면 굳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