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바지의 경제 여행

화장품 관련주 종목 정리~


중국에서 한국으로 오는 단체관광을 푸니 마니 뭐니 이야기가 나오면서 카지노 관련주들이 움직였다고 카지노 관련주에서 쓴 적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화장품 관련주 종목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중국+단체관광은 카지노 / 면세점 / 화장품 / 여행 / 등 많은 섹터에 영향을 미칩니다.



화장품 관련주 종목들은 중국인들의 구매력 때문입니다. 놀러와서 아모레퍼시픽 화장품을 엄청나게 사서 돌아가죠? 다른 화장품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예전에 한국 화장품 붐이 일었을 때 마스크 팩 만드는 회사가 수십 배 상승하기도 하고 대부분 화장품 종목들이 전진 앞으로~ 상태였습니다. 카지노 관련주는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아모레퍼시픽 종목입니다. 아모레퍼시픽 주가는 275,500원입니다. 뭐 계속 하락을 한 모습입니다. 실적이고 뭐고를 떠나서 긍정적으로 들리는 이슈가 있어야 합니다. 단발적인 이슈가 아니라 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이슈가 있어야 합니다. 그런 부분이 현재 없기 때문에 화장품 관련주들 대부분이 하락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아모레G 종목입니다. 아모레G 주가는 101,000원입니다. 원래 태평양이라는 이름이었죠? 아모레퍼시픽의 자회사입니다. 뭐 너무나도 꾸준하게 하락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10만원이 깨지냐 안 깨지냐의 기로에 서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LG생활건강 종목입니다. LG생활건강 주가는 1,272,000원입니다. 가격이 대단합니다. 하지만 가격이야 뭐 액면분할을 하든 뭐든 하면 달라지는 것이니 크게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치약 등 생필품부터 화장품까지 다양한 분야에 퍼져있습니다.



LG생활건강은 화장품 관련주 종목이라고 할 수 있지만 다른 분야도 많습니다. 샴푸, 린스, 치약, 비누 등등 다양하기 때문에 하나만 보고 들어가는 것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물론 그 하나가 전체 실적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면 말이 달라지겠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한국화장품제조 종목입니다. 한국화장품제조 주가는 42,650원입니다. 며칠 전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후에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나마 위의 다른 대형주들보다는 상황이 조금 나아보이죠?



화장품 관련주 한국화장품 종목입니다. 한국화장품 주가는 14,250원입니다. 한국화장품제조 종목과 거의 다른 바가 없죠? 있다면 거래량의 차이입니다. 나중에~ 차트를 보시면서 어떻게 움직이나~ 비교해보시기 딱 좋겠습니다.



차트는 후행성이니 선행성이니 말이 많습니다. 저도 어쩔 때는 선행성 같기도 하고 어쩔 때는 후행성 같기도 합니다. 둘 다 맞는 말인 것 같습니다. 다만 선행성이라는 점~에 조금 더 무게가 갑니다. 사람이 통제를 할 수 있냐 없냐의 문제니까요, 그리고 통제를 할 수 있다는 결론이라면 선행성이 충분히 될 수 있다고 봅니다. 그래서 기본적인 자신만의 바라보는 관점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리더스코스메틱 종목입니다. 리더스코스메틱 주가는 15,300원입니다. 이 종목이었나요? 마스크팩으로 엄청나게 상승했었던 종목이,,, 



화장품 관련주 CSA코스믹 종목입니다. CSA코스믹 주가는 9,540원입니다. 이 종목은 예전에 글을 쓴 적도 있는 것으로 기억합니다. 하지만 내용은 기억이 하나도 나지를 않습니다. ㅎㅎㅎ죽느냐 사느냐의 기로에 서있는 것 같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코스맥스 종목입니다. 코스맥스 주가는 146,500원입니다. 코스맥스비티아이 종목도 있습니다. 화장품 OEM 등 뭐~ 화장품 관련주 이야기할 때 항상 포함되는 종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른 화장품 관련주들과 마찬가지로 하락이 계속 이어져왔습니다.



다만, 위의 대형주들이 계속 하락을 하고 있고, 언제 하락이 끝날지 모르겠다면 코스맥스 종목은 하락 후 횡보하면서 눈치를 보고 있는 중이다~ 정도로는 볼 수 있겠습니다. 어디로 갈지는 더 지켜봐야 알겠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종목들을 살펴보았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종목들이 전체적으로 많이 하락한 상황입니다. 이런저런 상황들이 있었겠지만 항상 생각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최근에 네이처셀 종목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바닥이라고 생각할 때 항상 지하가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주식판이 그렇습니다.



오~~ 많이 내려왔는데~~ 다들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왜 내려왔는지를 생각해보셔야합니다. 그리고 다시 올라갈 수 있는 체력이 있는지를 보셔야 합니다. 이번에도 네이처셀 종목에 물린 대부분 사람들이 너무 많이 내려왔으니 한 번은 상승한다~라는 믿음으로 매수를 했을겁니다. 결과는 하한가죠,,,? 기업에 대한 분석이 전혀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