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포스팅 한 제주항공에 이어 오늘은 저가항공의 기대주 티웨이홀딩스입니다. 제주항공이 저가항공의 대표주자라면 티웨이홀딩스는 저가항공의 기대주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에어부산, 진에어, 이스타항공 등도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라는 뉴스는 접한 적이 있습니다.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는 확인을 해보아야 알겠습니다. 어찌되었든 티웨이 홀딩스가 티웨이항공의 지분 81%를 보유하고 있고, 티웨이항공이 상장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바야흐로 저가항공의 전성시대입니다. 가장 탑승객이 많은 제주-김포, 제주-부산 노선의 경우 평일을 기준으로 저렴하면 왕복 3~4만원대에서 비행기를 탑승할 수 있으니 KTX 편도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저렴한 가격이 국민관광시대를 여는데 가장 큰 기여를 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이전 글에도 명시하였듯이 당분간 주식관련글은 사업보고서 및 정밀분석보다는 단순차트와 추세흐름정도를 살펴보는 정도로 포스팅하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티웨이홀딩스(004870)의 일봉입니다. 티웨이홀딩스는 먼저 티웨이항공의 매출이 95%가량 차지한다는 정도는 알고계시면 좋겠습니다. 티웨이홀딩스는 티웨이항공의 81% 지분을 보유하고 있고, 티웨이항공의 가치는 시가총액 8,000억 정도로 예상됩니다. 현재 티웨이홀딩스의 시가총액이 2,700억인데 티웨이항공이 8,000억원이라고 고려한다면 지분평가액만 5천억 이상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일봉상 견고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티웨이홀딩스(004870)의 주봉입니다. 5일선을 잠시 이탈하는 모습을 보이다가 바로 회복한 모습입니다.
월봉상 아주 좋은 모습입니다. 월봉 120일선을 돌파하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무척이나 기대됩니다.
티웨이홀딩스의 실적입니다. 2017년 3분기까지의 실적만해도 450억을 상회합니다. 4분기까지하면 500억은 무난하게 달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매출이 어디서 어떻게 발생한것인지부터 확인해봐야 할 문제이지만 실적이 우상향을 넘어 폭발하고 있다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는 것 같습니다.
조금 아쉬운 것은 배당을 주지 않는 것입니다. 하지만 영업이익률이 급격하게 늘어나며 영업이익까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배당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지 않나 생각합니다. 또한, 티웨이항공의 신규상장이라는 이슈까지 있으니 더욱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다만, 티웨이홀딩스의 경우 단일 회사라기보다 지주사의 역할로 보셔서 자회사들을 하나하나 확인해 보아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또한, 갑작스럽게 급증한 영업이익의 출처가 어디인지, 영속성은 보장이 되는지 등 확인해보아야 할 사항이 많습니다. 그럼에도 겉으로 보이는 차트나, 실적, 뉴스 등으로는 주식추천을 하기에도 손색없는, 충분히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티웨이홀딩스(004870)입니다. (주식추천은 사업보고서 및 종목에 대한 정밀분석이 있을 때에나 정확하게 명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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